연예
설민석, 또 한번 감동 역사 강연…조선시대 왕들의 리더십은?
입력 2017-07-07 07:50 
설민석 사진=CJ E&M 제공
설민석 강사가 한층 강력해진 강연으로 돌아온다.

지난 6일 저녁 8시 10분, O tvN과 tvN에서 동시 방송되는 ‘어쩌다 어른에서는 올해 초 시청률 10%를 돌파하며 열띤 호응을 얻은 설민석 강사의 한국통사 프로젝트 '식史를 합시다' 뒷 이야기가 공개되었다.

연초 특집 방송에서 선사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 한국사 전반을 아우른 강연으로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는 설민석은 오늘부터 2주간 ‘리더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태종과 세종, 정조 등 조선시대 왕들의 업적과 다양한 일화를 통해 이 시대 어른들에게 지식과 의식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설민석은 "태종 이방원을 거칠고 포악한 군주로 생각하지만 즉위 이후 백성들을 대하는 모습은 성군 그 자체였다"며 태종 즉위 3년에 벌어진 조운선 침몰사고를 예로 들어 태종의 리더십을 설명,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리더의 덕목 뿐 아니라, 조선시대 왕들의 업적에 숨겨진 비밀, 알려지지 않은 역사 속 인물도 발견할 수 있는 ;어쩌다 어른 설민석의 역사통사 '식史를 합시다' 조선시대 편은 6일(목)·13일(목) 저녁 8시 10분, O tvN과 tvN에 동시 편성된다.

한편, 프리미엄 특강쇼 ‘어쩌다 어른은 7월부터 매주 목요일 밤 8시 10분으로 시간대를 옮겨(기존 수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