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나우웨이팅, 아주대학교 마케팅 소학회와 산학협력 진행
입력 2017-06-30 15:24 


웨이팅 관리 솔루션 ‘나우웨이팅을 서비스 하고 있는 ㈜나우버스킹이 아주대학교 경영학부 소속 마케팅 소학회 'RPM'(이하 RPM)과 산학협력을 진행한다.

소비자가 매장 앞에서 대기하는 시간과 매장에 대한 만족도의 상관 관계를 연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한 학기동안 진행하고, 지난 24일부터 시작된 마지막 현장 조사가 웨이팅이 많은 관악구 일대의 ‘샤로수길에서 2주에 걸쳐 주말 동안 진행된다.

RPM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평소 웨이팅에 대해 느끼는 감정과 매장의 만족도를 수치화해서 수집하고 웨이팅 시간과 만족도 간의 상관관계를 조사할 계획이다.

또한 나우웨이팅 서비스와 유사한 시나리오로 대신 줄을 서 주는 이벤트를 진행해 대체 웨이팅의 필요성을 파악하고 서비스 방향에 대해 인사이트를 도출한다는 방침이다.


㈜나우버스킹의 전상열 대표는 나우웨이팅과 지향점이 같은 좋은 취지의 연구에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좋은 연구 결과가 나와서 매장을 방문하는 손님과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님 모두에게 좋은 변화가 생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산학협력을 지원하는 나우버스킹의 나우웨이팅은 태블릿에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여 웨이팅을 등록하면 카카오톡으로 순서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무작정 줄을 서지 않아 효율적으로 대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점주는 통합적인 대기 및 예약 관리를 할 수 있고 방문 고객 DB 분석을 통해 매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향을 모색할 수 있다.

한편 나우웨이팅은 지난해 12월 K-ICT대전 대상(미래창조부 장관상)을 수상하여 기술력을 공인 받았다. 현재 유명 맛집 및 프랜차이즈 등 요식업 분야는 물론 백화점, 대형몰, 행사 및 콘텐츠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돼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