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부 황사 가능성..남부 봄비
입력 2008-03-19 07:05  | 수정 2008-03-19 07:05
질문 1> 오늘 날씨가 어떤가요? 황사 소식이 있던데요.

- 네, 지금 만주 부근과 백령도에 황사가 관측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황사가 기류가 변동이 심해서 유동성이 크긴 한데요. 지금 예상대로라면 중부지역까지 황사먼지가 천천히 흘러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도> 오늘 서울 경기와 충청지역은 황사만 조금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구름 거의 없이 대체로 맑겠는데요. 하지만 강원 영동과 영남, 전남과 제주지역에는 가벼운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현재> 현재기온 서울 8도를 비롯해 대부분 어제보다 기온이 더 올랐습니다.


최고> 낮기온은 서울이 17도, 전주와 광주가 18도로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낮아지겠고 남부지역으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질문 2>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고 하셨는데요. 이럴 때는 삼겹살 드시는 분들 많으시죠? 황사 먼지에 좋은 음식들 또 뭐가 있을까요?

- 네, 물 자주 드셔야 좋다는 거 아시죠? 몸속에 쌓인 먼지들을 배출시켜주는 데 좋은데요. 이 밖에도 미역도 중금속 배출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 명태도 몸 안에 축적된 여러가지 독성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오늘 점심이나 저녁 식단에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간날씨> 내일부터 토요일까지 맑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하지만 일요일에는 전국에 봄비가 내리면서 포근함이 주춤하겠습니다.

세계날씨> 다음은 오늘의 세계날씨 보실텐데요. LA와 오사카에서도 봄을 연상시키는 맑고 포근한 날씨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오늘의 세계 날씨 보시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