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KB국민은행, 모바일뱅킹`KB스타뱅킹` 쉽고 빠르게 개편
입력 2017-06-28 11:23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28일 새롭게 단장한 모바일뱅킹인 'KB스타뱅킹'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 눈높이에 맞춘 쉽고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는 간편함을 기반으로 핵심기능과 상품에 집중했다. 기존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의 대부분은 메인 화면이 복잡했다. 잘 사용하지 않는 메뉴와 정보를 나열하거나 정보제공자 입장에서의 홍보배너, 상품안내 위주로 구성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실제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첫 화면을 필수 정보만으로 배치하는 등 보기 쉽게 만들었다. 배너와 일부 아이콘들을 걷어냈고 감성적인 배경화면을 적용해 이용자가 시각적인 피로감 없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리뉴얼한 것이다.
스마트폰 뱅킹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기본적인 서비스인 '계좌조회'와 '이체거래' 이용 절차도 간소화했다. 모바일뱅킹 거래에서 조회나 이체거래가 97%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새롭게 오픈한 '계좌뷰 서비스'는 사전에 등록한 계좌의 경우 예금잔액, 만기일, 펀드수익률 등 주요 정보를 로그인 하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로그인 화면은 고객이 이용한 직전 로그인 방식을 기억해 해당 화면을 바로 나타나게 해준다. 서비스를 보다 빨리 이용할 수 있도록 첫 관문의 불편함을 덜어낸 것이다.
금융상품몰도 달라졌다. 종전에는 단순 나열식으로 분류된 상품, 가입 가능여부와 상관 없는 방대한 상품 목록, 복잡하고 깨알같이 설명된 상품정보를 보고 고객은 어떠한 상품을 선택할지 고민에 빠질 수 밖에 없었다.
새로 개편된 KB스타뱅킹에서는 가입 상품의 유형만 선택하면 금융상품 전문가에 의해 선정된 2~3개의 최적상품이 제시된다. 상품의 필수정보만을 소개해 고객의 선택 고민을 최소화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1차 개편을 포함해 올해 총 3차례 추가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KB금융그룹 내 모든 거래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KB금융계열사조회'를 제공하고 단순 나열된 유사한 메뉴들을 단일메뉴로 통합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올해 말 까지 단계적으로 진행되는 KB스타뱅킹 개편을 통해 고객이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더 많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박윤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