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GS25, 동서식품과 여름 전용 블랜딩 원두 개발
입력 2017-06-28 10:19 
[사진 제공 =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동서식품과 손잡고 '맥심 No.25 아이스블렌드'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맥심 No.25는 양사가 개발한 블랜딩 원두 브랜드로, GS25의 원두커피인 Cafe25(카페25)에 사용된다. 은은한 과일향과 살짝 감도는 산미로 청량감을 높인 맥심 No.25 아이스블렌드는 여름에 마시기 좋고 다음달부터 9월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양사는 올해 하절기를 겨냥해 지난해부터 11개월 동안 원두 블랜딩에 들어갔다. 결국 콜롬비아와 에디오피아, 케냐 원두를 블랜딩해 과일 향이 느껴지면서도 약한 산미가 감돌아 산뜻하면서 시원한 느낌을 강조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맛이 부드럽고 균형감이 있어 따뜻한 아메리카노로 즐겨도 기존과는 또 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차현민 GS리테일 편의점 원두커피 담당자는 "카페25가 최근 들어 매월 400만잔씩 판매되는 만큼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하절기 스페셜 에디션 블랜딩 원두를 개발하게 됐다"며 "현재 전국 6000여개 점포에서 판매되는 카페25도 올해 말까지 8000개 점포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