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에이티젠, 터키 의료 진단기기 유통기업과 공급 계약
입력 2017-06-28 09:48 

에이티젠이 터키 의료 진단기기 유통기업과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유럽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NK뷰키트 개발·판매 기업 에이티젠은 터키의 의료 진단기기 공급 전문기업 Gazi GROUP(이하 가지그룹)과 NK뷰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계약기간은 앞으로 3년간이며 의료기기 인증 절차 후 곧바로 제품 공급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가지그룹은 1987년 터키에 설립돼 자체적으로 병원을 보유하는 등 의료 및 진단기기 유통 분야에서 규모와 전문성을 갖춘 기업이다. 지난해 매출액 기준 터키 내 가장 큰 규모의 의료 진단기기 유통 기업이다.
에이티젠은 가지그룹을 통해 NK뷰키트의 현지 의료기기 인증 절차를 진행한다. 에이티젠 관계자는 "현지 판매를 위해 별도의 의료기기 인증 절차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가지그룹의 전문화된 의료기기 허가 및 국가보험 등재 진행 경험으로 인해 빠른 시일 내에 수월하게 인증이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유럽시장까지 영업 성과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국가인 터키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유럽시장 등의 공급 확대를 위해 영업과 마케팅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