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현장 NOW]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
입력 2017-06-22 17:44  | 수정 2017-06-22 23:53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의 전용면적 129㎡ C형 거실 전경. [사진 제공=포스코건설]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판교는 2003년 처음 조성을 시작했을 때와 현재 분위기가 판이하게 다르다. 대표적인 정보통신(IT) 기업들이 몰린 '판교 테크노밸리'가 조성되고 아브뉴프랑이나 판교 현대백화점 등 차별화된 상업시설 등이 속속 생기면서 분당을 능가했다. 강남과의 연결성을 강화한 신분당선 개통은 '화룡점정'이 됐다. 판교는 베드타운이 아니라 직장·주거·생활편의시설까지 모두 갖춘 자족도시로 거듭났다.
인기가 높아진데도 불구하고 더 이상 남은 택지가 없어 아파트 분양이 한동안 없었다.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턱없이 부족했다. 이번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 절차에 돌입하는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판교에서는 2013년 판교 알파리움 분양 후 4년 만에 공급되는 아파트다. 1223가구 대규모 단지로 조성되는 데다 기존 아파트 재건축이나 재개발이 아니라 한국식품연구원 용지에 새로 짓는 것이어서 일반분양이 1100가구나 된다는 점도 청약시장에서의 흥행을 예감하는 요소다.
무엇보다 이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은 최근 고급 아파트값을 좌우하는 천혜의 자연환경이다. 아파트 단지 4면이 모두 녹지로 둘러싸였다.
단지 북쪽으로는 수목이 울창한 안산이 있고, 남쪽에 탄천지류인 쇳골천이 있어 한국의 풍수지리에서 선호되는 '배산임수'형 주거 단지다. 다른 쪽으로는 골프장인 남서울CC와 태봉산이 마주하고 있어 눈앞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자연 조망이 가능하다.
면적은 중대형 위주로 구성됐다. 판교 거주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맞춘 것이다. 가장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84㎡A와 114㎡A는 방 3개와 거실이 나란히 배치되는 4베이 판상형으로, 84㎡C와 129㎡C는 개방형 타워형 구조로 설계된다. 타입에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붙박이장과 워크인, 파우더장 등 수납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고, 욕실 마감재로 천연 대리석 선반을 사용해 고급화했다.
주부를 위한 주방특화설계 역시 장점이다. 모든 가구에 이탈리아 주방가구인 '세자르'를 무상 시공해주고, 주방과 연계된 보조 주방도 적용된다. 발코니 무상 확장과 시스템 에어컨(안방, 거실, 주방), 슬라이딩 도어(현관 중문), 붙박이장(작은방) 2개도 무상 시공된다. 114㎡A형은 맘스데스크와 팬트리를, 129㎡C형은 서재와 드레스룸이 유상 옵션으로 제공된다. 지하에 있는 가구별 전용 창고도 인상적이다. 레저·스포츠용품이나 계절 옷, 대형 여행용 가방 등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보관할 수 있게 했다. 늘어난 짐 때문에 수납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도록 스쿨버스를 10년간 무상으로 운행한다.
약 7500㎡ 규모에 달하는 커뮤니티 시설도 자랑거리다. 판교 최초로 단지 안에 호텔식 사우나가 들어오고, 에듀존과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등 일반 아파트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편의시설을 넣을 예정이다. 에듀존은 작은 도서관과 독서실, 그룹 스터디룸 등 아이들은 물론 어른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학군이나 교통도 장점이다. 주민들은 지하철 3개 노선이 지나가는 판교역을 이용해 서울 강남역까지 쉽게 도달할 수 있다. 2018년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연결이 예정돼 있고, 월곶(시흥)과 광명, 안양, 의왕, 판교를 잇는 월판선 서판교역(2019년 착공 예정)과 삼성, 수서, 판교, 용인, 동탄을 연결하는 GTX판교역(2021년 개통 예정) 노선도 계획돼 다양한 교통 호재가 대기 중이다.
생활 인프라 및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현대백화점과 롯데마트, 종합병원 등이 들어서 있으며 분당신도시와도 인접해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학업성취도 평가가 높은 전국 최상위권 수준의 성남외고와 낙생고, 서현고, 보평고 등 명문고가 다수 포진해 명문 학군 수혜도 누릴 수 있다.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은 1년6개월이다.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52(오리역 7번 출구 인근)에서 23일 개장할 예정이다.
[박인혜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