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프듀2` 사무엘 8월 솔로 데뷔…용감한형제 지원사격
입력 2017-06-22 10:1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 참가자 사무엘이 오는 8월 타이틀곡 '16'(Sixteen)으로 데뷔한다.
사무엘은 지난 21일 '사무엘-아임 레디(I'm Ready)'라는 제목의 V라이브 방송에서 오는 8월에 첫 미니앨범으로 정식 데뷔한다는 발표와 함께 앨범 전곡을 모두 선공개했다. 사무엘이 소속된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수장 '용감한 형제'도 이례적으로 직접 V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사무엘을 향한 특별한 애정을 전했다.
사무엘의 첫 미니앨범은 타이틀 곡 '16'를 포함해 알앤비 장르의 '아임 레디(I'm Ready)'와 '위드 유(With You)', 강렬한 힙합사운드의 곡 '원투쓰리(1,2,3)', '아이 갓 잇(I got it)' 등 총 5곡으로 구성된다.
이번 앨범은 용감한 형제를 비롯해 브레이브사단의 모든 프로듀서가 사무엘의 데뷔를 위해 1년 넘게 힘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무엘은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최종순위 18위를 기록해 아쉽게 데뷔가 불발된 바 있다.
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사무엘이 메로나(사무엘의 팬클럽명)에 대한 팬심이 매우 크다"며 "사무엘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앞으로도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8월 데뷔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in999@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