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맑고 쾌청한 주말…자외선 강해요!
입력 2017-06-03 10:06  | 수정 2017-06-03 10:49
【 앵커멘트 】
주말인 오늘, 서울의 낮 최고기온 27도로 예년 이맘때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기상센터 연결해서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조수연 캐스터, 전해주시죠.

<1>네, 유월의 첫 주말인 오늘 나들이 가기 참 좋겠습니다. 전국에 파란 하늘이 드러나겠고요. 미세먼지 농도도 '좋음'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습니다. 낮 기온은 예년 이맘때와 비슷하겠습니다. 서울이 27도, 대구는 26도로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2>다만, 햇살이 강해서 자외선지수가 올라가겠습니다. 오늘 전국의 자외선지수 '높음'에서 '매우 높음'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충북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오존 농도도 짙을 것으로 예상 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위성>현재 전국에 맑은 하늘이 드러나 있고요. 공기도 깨끗해 시야가 탁 트여있습니다.

<중부>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강원 동해안에는 낮까지 5밀리미터 미만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남부>남부지방, 맑은 가운데 구름이 조금 지나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27도, 대전이 26도, 창원이 2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조금 올라가겠고요. 현충일인 다음 주 화요일, 전국에 비가 내린 뒤 낮 기온이 잠시 내려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수연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