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현아 의원, 자유한국당서 미운오리새끼?…과거엔 `무한도전` 방송 출연 제지까지?
입력 2017-06-01 10:21  | 수정 2017-06-01 10:23
김현아=MBC 무한도전
자유한국당 김현아 의원이 지난달 31일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에 대한 반대 당론 속에서 홀로 투표에 참여해 찬성표를 던져 화제를 모은 가운데, 김 의원이 지난 3월 방송된 MBC '무한도전' 출연을 앞두고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출연하지 못한 사연이 재조명 되고 있다.

지난 달 31일 한 매체는 "김현아 의원이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에 자유한국당 의원 중 혼자 남아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혔다"라고 보도해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해당 보도에 따르면 김현아 의원은 나홀로 찬성에 대해 "후보자가 잘못한 점은 있지만 나라 운영이 멈춘 지가 꽤 됐기 때문"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자유한국당은 "김현아 의원은 당권 정지가 된 인물인데 당 대표로 나가는 것이 이해가 안 간다"라며 법원에 '무한도전' 방송금지 신청을 냈지만 "주장들의 신빙성이 부족하다"라는 재판부의 판결을 받은 바 있다.

하지만 해당 판결에 김현아 의원은 자유한국당 의원으로서 '무한도전'에 나갈 수 있었지만 "사실상 바른정당 사람"이라며 당원권을 정지 받은 것에 대해 대중적 관심을 끌어모으기도 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