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서우, 식물X컬러 싱글하우스 공개...`주인은 더 예쁨`
입력 2017-06-01 09:45 
서우와 그녀의 집. 제공|인스타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성정은 기자]
배우 서우가 오랜만에 화보로 인사했다. 흔한 뷰티 스타일 화보가 아니라 자신의 집에서 찍은 홈 파티 화보라 더 눈이 간다.
서우가 스타&패션 매거진 '인스타일' 6월호를 통해 근황을 알렸다. 7년째 살고 있는 집에서 홈 화보를 촬영한 것.
식물이 어우러진 컬러풀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집에는 서우의 추억과 시간이 깃들어 있었다. 서우는 사실 처음 4~5년은 지방에서 촬영하는 시간이 많아 집을 자주 비워 정이 안 들었어요.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인테리어를 하기 시작했고, 정이 붙었죠.”라고 말했다.
서우와 그녀의 집. 제공|인스타일
그녀는 직접 페인트칠을 하고 리폼한 소품들로 곳곳을 꾸몄는데, 모든 소품에는 이야기가 담겨 있었다.
혼자 살고 있는 서우는 집에서 가장 위로 받는 공간으로 침실을 꼽았다. 아프리카 봉사 활동을 갔을 때 사온 이불과 그림 액자로 꾸민 공간.
아프리카에서 우연히 태어나는 아기를 받는 경험을 했어요. 인생에서 가장 값진 경험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감격스러웠죠. 그곳에서는 여자들이 주로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한다고 하는데, 그녀들이 만든 이불이 정말 예쁘더라고요. 그 이불과 ‘엄마라는 제목의 그림을 사왔어요.”
침실 인테리어에 얽힌 스토리를 풀어 놓으며, 침대에 누워 이불을 덮고 있으면 마치 엄마와 함께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고 덧붙였다.
몇 달 전 파리에서 '탐나는도다'에 함께 출연했던 프랑스인 친구 황찬빈(피에르 데포르트)를 만나고 온 일화도 공개했다. 그 친구가 당시 편집매장 콜레트에서 MD를 하고 있었는데, 그곳에서 파는 예쁜 엽서를 선물해줬어요.그 엽서를 붙인 거울을 볼 때마다 찬빈이가 생각나요.”
한편 서우는 영화 '유리 정원' 개봉을 앞두고 있다.
서우의 홈 화보와 인터뷰는 '인스타일' 6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sje@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