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 헬로진 V3.0 출시
입력 2017-05-23 14:42 
헬로진 v3.0의 검사 항목 예시

-흡연이나 비만 등 환경 요인을 고려한 질병 예측 가능
-환자의 평생 유병률 제공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이하 테라젠)'는 오는 6월 초 헬로진 업그레이드 버전인 '헬로진 v3.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테라젠에 따르면 새로운 버전의 경우 유전자 검사 결과와 더불어 고객 흡연·비만도 정보를 기반으로 환경의 상호 작용에 의한 질병 발생 위험도 정보를 추가했다. 이를 바탕으로 금연이나 체중 감량 등 생활 습관 개선을 유도하고자 했다는 것이 테라젠 측 설명이다.

환자를 위한 정보 제공 측면에서 볼 때 기존의 평균 유병률을 평생 유병률로 변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분석에 사용한 유전 지표 정보를 공개해 유전자 검사의 투명성 및 신뢰도를 높였다.

헬로진 v3.0는 기존 결과지에 참고 문헌 정보와 검사 결과 활용 예시를 추가 포함하고 있다. 테라젠은 이에 대해 전국 대학병원 및 건강검진센터 등 현장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들을 반영한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대부분의 검사 항목에 대해 3개 이상 유전 지표를 사용했다.

헬로진 v3.0 개발팀장 홍경원 박사는 "헬로진 v3.0은 일반 고객과 의사를 위해서 다양한 참고 자료들을 포함했기 때문에 유전자 검사의 가치 경쟁이 될 수 있는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 매경헬스 원진재 기자 ] [ wjj12@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