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블로그·입소문으로’ 인기몰이 하는 SC제일銀 `시그마카드`
입력 2017-05-23 13:36 
[사진 제공 = SC제일은행]

# 다음달 결혼 예정인 직장인 김모(여·34세) 씨는 신혼여행 준비를 차일피일 미루다가 낭패를 볼 뻔했다. 게다가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신용카드를 다 없애고 체크카드 한장만 남겨놓은 상태로, 비상 시 사용할 신용카드 한장 없었던 것. 시간이 여의치 않아 회사에서 가까운 은행에 들른 김씨는 뜻밖의 소위 '득템'을 했다. 가벼운 마음으로 카드한장 만들려고 간 것 뿐인데 우대환율 90%에 공항라운지 3명 무료이용, 20만원 상당의 Thank you 선물(청구할인) 혜택을 주는 신용카드를 발견한 것이다.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파워 블로거와 입소문을 통해 SC제일은행의 시그마카드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대형 신용카드사들에 비해 인지도는 떨어지나 혜택은 오히려 나은 점이 많다는 게 실제 사용자들의 평가다.
시그마카드는 해외여행에 특화된 카드 상품으로 외화현찰 환전 시 90% 우대환율 혜택은 물론 해외이용 수수료(0.35%)가 면제된다. 또 전세계 600여 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어리티 패스(Priority Pass)' 카드가 발급된다.
공항라운지 서비스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의 경우 본인에게만 무료입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지만 시그마카드의 경우 인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에서 본인 포함해 3명까지(연 3회) 무료 입장할 수 있는 게 매력적이다.

아무리 할인이 많이 되는 카드라도 적재적소에서 결제하지 못하면 그 혜택은 있으나마나다. 이럴 땐 사용금액에 따라 일정비율을 적립해주는 포인트카드가 낫다. 시그마카드는 국내외 온라인 구매, 모든 병원, 해외사용 분에 대해 한도없이 1.5% 포인트를 적립하고 일반 가맹점에서도 1% 적립을 해준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적립한 시그마카드 포인트는 리워드 포인트로 통합해 사용할 수 있고, 카드대금이나 대출이자 등을 포인트로 결제하거나 항공마일리지로 전환, 백화점상품권으로 교환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오는 7월 31일까지 시그마카드 발급 시 2만원 모바일 파리바게뜨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