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가 콘텐츠경영학과 MBA 석사과정을 모집합니다.
숭실대 경영대학원은 제4차 산업혁명과 함께 모바일 기반의 콘텐츠 파워가 절실한 시기에 콘텐츠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차세대 콘텐츠 경영자 양성을 위한 MBA 과정을 국내 최초로 개설한 이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사)콘텐츠경영학회도 참여해 글로벌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환경 조성, 플랫폼 전략, 최근 부각되고 있는 VR, AR콘텐츠 등의 이해와 콘텐츠의 기획, 유통, 마케팅 등과 관련한 효율적인 경영기법을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콘텐츠경영학회와 함께 콘텐츠경영컨설턴트 전문가 과정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콘텐츠경영학과 석사과정은 콘텐츠개론, 콘텐츠마케팅, 콘텐츠산업론, 콘텐츠정보시스템, 콘텐츠 회계관리 등 공통 기초과목과 콘텐츠 기획, 콘텐츠 비즈니스, 콘텐츠 제작, 콘텐츠 기술(CT), 콘텐츠 저작권, 예술콘텐츠, 영상콘텐츠, 미디어콘텐츠, 콘텐츠 투자, 콘텐츠 유통,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등 전공과목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해외 대학과 연계한 벤치마킹과 연구 △콘텐츠 산업 전문가에 의한 현장 경험 위주의 강의로 진행됩니다.
숭실대 경영대학원 콘텐츠경영학과 MBA 8기 석사과정은 2017년 4월24일(월)부터 5월19일(금)까지 인터넷에서 접수하면 됩니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법적으로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고, 졸업한 사람에 한하여 응시가 가능하며 주말(토) 전일제 수업으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