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리더스코스메틱 마스크, 홍콩소비자위원회 테스트서 3위…국내기업 유일
입력 2017-04-27 14:48 
[사진제공 = 리더스코스메틱]

화장품 전문 기업 리더스코스메틱이 아시아를 넘어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잇따라 호평을 얻으며 주목을 받고 있다.
27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지난 18일 홍콩 소비자위원회(Hong Kong Consumer Council)는 '마스크팩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리더스코스메틱이 3위를 차지했다.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톱 5 내에 선정 된 것이다.
이번 조사는 홍콩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40여개의 시판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제품명을 공개하지 않은 채 품질에 대한 전반적인 검증을 진행하는 블라인드 테스트 형태로 실시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전 제품에 방부제 및 파라벤 6종, 페녹시에탄올, 인공색소, 인공향 등 유해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리더스코스메틱은 미국 최대 뷰티 웹사이트 토탈뷰티닷컴에서 진행하는 '토탈뷰티 어워즈 2017(TotalBeauty Awards 2017)' 시트 마스크 부분 위너로 선정되는 등 아시아를 넘어 미국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토탈뷰티닷컴은 화장품 및 뷰티 관련 제품에 대한 전문적인 조언 및 제품 리뷰, 평점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한 달에 470만 여명이 이용하는 미국 화장품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최대의 사이트다.
한편 리더스코스메틱은 이달 18일부터 20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2017 코스모뷰티 베트남' 참여해 관객 및 바이어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코스모뷰티 베트남은 전 세계 20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하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뷰티 박람회로 동남아시아 뷰티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필수 관문으로 여겨지는 행사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