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브랜드 전문가 양성 과정인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가 21일 개강했다.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는 SK 상표권 소유자인 SK주식회사가 관계사 브랜드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2007년부터 시작한 브랜드·마케팅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SK는 사내 과정으로 운영해 오던 것을 2013년부터는 서강대학교와 공동 프로그램으로 개편해 교육 과정을 더 체계적이고 전문화했으며, 동반성장 차원에서 협력업체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시행하고 있다.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는 대학교 한 학기에 해당하는 과정을 밀도 있게 축약해 브랜드 이론과 함께 실무형 중심 교육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혼밥, 혼술 문화에서 가장 효과적인 개인 브랜딩 전략은 무엇인가?" 등 기업 브랜드·마케팅 담당자들이 궁금해하는 최신 사례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올해는 수강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토론하는 'MBA식 과정'을 새롭게 도입했다. 글로벌 경영·경제 월간지인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과목을 신설해 수강생들이 글로벌 경영 사례들을 직접 토의하면서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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