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 `갤럭시S8`, 사전예약 카카오톡으로 하세요"
입력 2017-04-06 14:16 
[사진 = SK텔레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가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S8'의 사전예약 접수를 받는다.
두 회사는 오는 7일부터 오전 9시부터 카카오톡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갤럭시S8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카카오톡을 통해 갤럭시S8을 사전 예약하려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SK Telecom' 또는 'LG유플러스'를 찾아 친구추가해야 한다. 이어 1:1채팅을 시작하면 대화 방식으로 사전예약 접수가 진행된다.
가까운 이통사 대리점·유통점에 방문하기 어렵거나 컴퓨터를 사용하기 어려운 소비자에게 활용도가 높을 전망이다. 이동통신사 한 관계자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는 차원에서 카카오톡을 활용해 사전예약을 받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이통 3사는 기본적으로 공식 온라인몰인 T다이렉트몰(SKT), 올레샵(KT), U+ 샵(LG U+)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전화 창구를 통해 각각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택배 배송 시 기기 파손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은 '바로픽업' 서비스를 이용해 직접 지정한 대리점에서 제품을 수령하면 된다. 바로 픽업서비스는 SK텔레콤과 KT가 제공하고 있다.
갤럭시S8과 갤럭시S8 플러스의 출고가는 각각 93만 5000원과 99만원이다. 6GB 램(메모리 128GB)을 탑재한 갤럭시S8 플러스는 115만5000원이다.
갤럭시 S8는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3가지 색상으로, 갤럭시 S8 플러스는 코랄 블루, 오키드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6GB 램을 탑재한 갤럭시 S8 플러스는 미드나이트 블랙 1가지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