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인텔리안테크, 100억규모 위성안테나 공급계약
입력 2017-04-06 13:38 

위성통신시스템 전문업체인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대표이사 성상엽)는 글로벌 위성 통신 사업자 O3b네트웍스와 100억 규모의 초고속해상용 다중 주파수 대역 위성 데이터 통신 안테나 시스템 개발 및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로 개발하는 제품은, 빠르고 짧은 응답속도의 이점을 지닌 중궤도(MEO) 위성뿐만 아니라, 글로벌하게 안정적인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정지궤도(GEO) 위성을 모두 탐색·추적할 수 있으며, 고객의 요구 사항에 따라 다중 주파수 대역의 통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다중 주파수 대역 위성 데이터 통신 안테나 시스템이다.
인텔리안테크는 신제품개발로 선박에서 이용 가능한 최대 데이터 통신 속도는 1~3Gbps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2.4m 급의 기존 위성 데이터 통신 제품보다 약 100~200배 빠른 속도이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이사는 "다중 주파수 대역의 독보적 기술에 기반해 시장을 주도하는 신제품으로 브로드밴드 위성통신 시장의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텔리안테크는 450여 글로벌 고객사에게 해상용 위성 통신안테나를 납품하는 세계 1위 업체로, 지난해 10월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했다.
[진영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