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긴급여론조사] '적폐청산-개혁 능력' 문재인, '도덕성-신뢰성' 안철수
입력 2017-04-05 19:30  | 수정 2017-04-05 20:24
【 앵커멘트 】
그렇다면, 유력 대선주자로 꼽히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경쟁력의 원천은 뭘까요?
지지층을 대상으로 물었더니 문 후보는 '적폐청산' 능력에서 안 후보의 '도덕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김문영 기자입니다.


【 기자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지지층이 가장 높게 평가한 문 후보의 경쟁력은 '적폐청산과 개혁 능력'입니다.

지지 이유를 묻는 질문에 32.9%가 '적폐청산과 개혁 능력'에 손을 들어준겁니다.

기존 보수정권에 실망한 유권자들의 기대감에다 일관되게 '적폐청산'을 강조한 점이 장점으로 부각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 '도덕성과 신뢰성' 그리고 '안정적인 국정운영 능력'이 뒤를 이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도덕성과 신뢰성'에서 무려 39.5%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자강론을 내세우며 정책 중심의 일관된 행보를 보여온 점, 또 친인척 비리가 불거지지 않았다는 점 등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안 후보를 지지하는 또 다른 이유는 '안정적 국정운영 능력'과 '민생 경제회복 능력'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전체 응답자의 11.5%는 각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로 '더 나은 후보가 없어서'를 꼽아 향후 지지율 변동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MBN 뉴스 김문영입니다. [nowmoon@mbn.co.kr]

영상편집 : 윤 진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