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영국남자, 진짜 ‘불닭볶음면’ 홍보대사…인기↑매출↑
입력 2017-03-30 11:39  | 수정 2017-03-30 11:56
사진=영국남자 유튜브 채널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Creator·1인 창작자) 영국남자가 또 한 번 ‘불닭볶음면 홍보에 나섰다. 이쯤 되면 ‘불닭볶음면의 메인 모델이다.

영국남자는 지난 29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영국남자(Korean Englishman)를 통해 ‘런던의 핵불닭볶음면 도전이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30일 오전 조회수 56만을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영국남자는 3년 전 올린 ‘런던의 불닭볶음면 도전(The Fire Noodle Challenge)이라는 영상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엄청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당시 영상 속 외국인들은 컵라면 용기에 담긴 불닭볶음면을 시식하며 너무 과소평가했다”며 우유를 벌컥벌컥 들이키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또 흐르는 땀 때문에 먹으면서 옷을 벗거나 다 먹고 난 후 스포츠 경기에서 이긴 것처럼 환호하는 장면도 등장한다.


‘불닭볶음면 도전 미국편 또한 화제 몰이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불닭볶음면을 알게 된 외국인들은 잇따라 ‘도전에 나서며 미국, 중국, 동남아는 물론 아랍 여성이 불닭볶음면을 먹는 영상도 화제를 모았다.

29일 공개된 영상에서 영국남자는 최근에 핵불닭볶음면이란 신제품이 나왔는데, 다시 한 번 도전을 하게 됐다”며 자신의 지인들에게 컵라면을 건넸다. 이번에도 역시 지옥에서 온 맛” 몸에는 정말 안 좋겠지?”라면서도 정말 맛은 끝내준다”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영국남자가 ‘불닭볶음면 도전 영상을 올린 뒤 제조사인 삼양식품의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이른바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효과를 누리게 된 것이다.

영국남자는 이 뿐만 아니라, 한국의 아이스크림, 과자, 캔디류 등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홍보에 나서고 있다.

크리에이터 영국남자, 전 세계에 한국 식료품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크게 ‘효도를 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IMI팀 박찬형 기자 [chanyu2@maekyung.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