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10~20대, 유튜브 하루 4.4회·52분 시청
입력 2017-03-29 17:12 
유튜브 로고 [사진 제공 : 유튜브]

10~20대가 스마트폰을 통해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이용하는 비중이 다른 세대보다 월등히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9일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지난달 세대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 현황을 살펴본 결과, 13~24세로 구성된 Z세대 중 유튜브 이용자는 86%로 집계됐다. 이는 다른 세대보다 10% 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다.
이들은 하루 평균 4.4회 앱을 실행했고 이용 시간은 51.5분에 달했다. 다른 세대보다 평균 3배 이상 높다는 분석이다. 닐슨코리아는 Z세대가 디지털 기기에 친숙한 세대로 텍스트보다는 이미지와 동영상에 반응한다고 설명했다.
다른 연령대의 유튜브 이용자 비중은 Y세대(25∼39세) 76%, X세대(40∼59세) 66%, 60대 이상은 57%로 집계됐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