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최현주)는 27일부터 4월 30일까지 '우리 육우 명칭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우리 육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잘못된 편견을 바로잡고 새로운 명칭을 통한 육우고기 브랜드화를 위해 기획됐다.
수상자는 1차 내부 심사, 2차 온라인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총 24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상장, 최우수상 수상자 2명에게는 각각 상금 30만원과 상장, 우수상 수상자 3명에게는 각각 상금 10만원과 상장, 그리고 장려상 수상자 2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육우고기 선물세트를 수여한다. 시상은 6월 9일,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만든 육우데이 행사 당일 진행된다.
이번 당선작은 이후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육우고기의 새 브랜드 명칭으로 활용하고 국내산 육우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이용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가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에 육우의 새로운 명칭을 기재해서 4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명칭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최현주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관리위원장은 "육우를 알리기 위한 많은 노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국민들이 육우에 대해 잘 모르거나 부정적인 인식이 많다"면서 "이번 육우 명칭공모전을 통해 국내산 소고기 육우에 대해 국민들에게 널리 알릴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