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3월 25일 MBN 뉴스8 주요뉴스
입력 2017-03-25 17:16  | 수정 2017-03-25 19:53
▶ 세월호 인양 성공…반잠수선 선적 완료
오늘 세월호가 반잠수선에 정확히 선적되며 인양 작업이 성공했습니다.
세월호는 자연배수 방식으로 내부에 있는 물을 뺀 다음 목포로 이동합니다.

▶ 가족들 팽목항 귀환…"국민께 감사"
세월호 인양 현장을 지켜본 미수습자 가족들이 바다로 나간 지 나흘 만에 진도 팽목항으로 돌아와 국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팽목항에는 주말을 맞아 추모객들의 발길이 이어진 가운데 분향소가 철거를 앞두고 있습니다.

▶ 민주당 TV토론회…국민의당 순회 경선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들은 오늘 충청권 TV토론회에서 저마다 준비된 대통령을 주장하며 치열한 공방을 벌였습니다.
국민의당은 광주·전남·제주 지역에서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전국 순회 경선을 했으며, 잠시 후 결과를 발표합니다.

▶ 청와대 압수물 분석…우병우 곧 소환
검찰은 어제 청와대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우병우 전 수석 관련 자료를 분석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에 이어 우병우 전 수석의 소환도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 "박 전 대통령 구속" vs "탄핵 무효"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이후 멈췄던 촛불집회가 오늘 광화문 광장에서 다시 열렸습니다.
대한문에서는 탄핵 무효와 헌재 해산을 주장하는 태극기 집회도 계속 됐습니다.

▶ 이준규 대사 "부산 소녀상 옮겨야" 논란
이준규 주일 한국대사가 차기 정권이 한일 위안부 합의를 준수해야 한다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부산 일본 총영사관 앞에 설치된 소녀상도 이전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는데, 이런 발언이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