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매경 수익형 개발실무교육 `노후건물 재건축 리모델링` 교육 열려
입력 2017-03-24 16:19 
다음달 4월 5일 부터 6월 21일 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서 5시, 3시간 동안 노후건물 재건축·리모델링을 통하여 수익 상승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기본 건물의 용도 변경을 통한 개발사업 활성화 전략, 개발 컨셉수립·기획설계·세무관리 등 올바른 개발 계획 제시를 목표로 교육을 진행한다.
후원사인 알엠에스디앤제이와 위더스에셋인베스트먼트는 각각 부동산 개발과 분양, 빌딩 자산관리 전문 업체로써 다양한 맞춤 컨설팅과 교육진행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빌딩자산관리, 신축이나 재건축에 필요한 건축법, 투자 성공사례, 재건축·리모델링 성공사례, 취득과 양도·증여세 절세 방법, 감정평가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춘 올바른 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한다.
기존 수강생인 A씨는 "노후건물을 하나 소유하고 있는데, 재건축 하기에는 아는 것이 없고, 리모델링 하기에는 MD구성이나 용도를 어떤 컨셉으로 하느냐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그래서 교육을 수강했는데, 주의해야 할점과 컨셉을 어떻게 잡느냐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다. 교수님 들께 질의응답을 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라고 말했다.
노후건물 재건축·리모델링을 통한 수익 두배 만들기 4기 교육은 부동산 현업에 종사하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올바른 개발 방향과 컨설팅을 제공하며, 건물에 대한 보고서도 제공한다. 자세한 개요와 커리큘럼은 'MK 부동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