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08-02-22 21:55  | 수정 2008-02-22 21:55
▶ 꼬리무는 의혹..."문제 없다"
이명박정부의 초대 장관 후보자들에 대해 부동산과 병역문제 등을 둘러싼 의혹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명박 당선인측은 여전히 "문제가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 총리 인준·장관 청문회 불투명
통합민주당이 부동산 투기 의혹 등을 받고 있는 일부 장관 후보자들에 대해 인사청문회 자체를 거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어 주목됩니다.
한승수 총리 후보자 역시 인준 여부가 불투명해지고 있습니다.


▶ 초중고 사교육비 20조 규모
우리나라 초중고 학생 10명 가운데 8명 가까이가 사교육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체 사교육비는 20조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건희 회장 일가 재산 추적
삼성 특검팀이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일가와 친인척 등의 재산 추적에 들어갔습니다. 이 회장 주변인들 명의로 비자금을 만들었는지 살피기 위해서입니다.

▶ 헬기추락사고 희생자 합동 영결식
육군 헬기 추락사고로 사망한 7명의 영결식이 성남 국군수도병원에서 1군 사령부장으로 치러졌습니다. 가족과 동료들은 고인들의 마지막 가는 길에 함께 오열했습니다.

▶ 대구지하철 2호선 한때 운행 중단
오늘 오후 6시 55분쯤 대구 지하철 2호선 열차의 전력 공급 장치가 고장나 1시간 30분 동안 2호선 운행이 전면 중단됐습니다.

▶ 무역수지 3개월 연속 적자 전망
우리 경제를 떠받쳐주던 무역수지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국제유가 상승과 원자재값 상승으로 무역수지가 3개월 연속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 "올해 봄 포근하고 황사 잦다"
올해 봄철 황사현상이 우리나라에 예년보다 자주 찾아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봄 기온도 평년보다 다소 높아 포근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