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08-02-22 16:35  | 수정 2008-02-22 18:08
▶ 꼬리무는 의혹..."문제 없다"
장관 후보자들과 수석비서관 내정자에 대해 부동산과 논문표절 뿐만 아니라 이중국적, 병역 문제 등 논란이 끊임없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이명박 당선인측은 "문제가 없다"는 반응입니다.

▶ 총선 겨냥 여론전 불붙어
총선을 겨냥한 여론전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이른바 '이명박 특검'의 책임을 물으며 총공세에 나섰고, 민주당은 한나라당의 지지율이 하락하고 있다며 국민을 두려워하라고 경고했습니다.

▶ 10명 중 7.7명 사교육...20조 규모 구 분 VOD 뉴스
카테고리 선택전체경제증권부동산정치문화국제사회

우리나라 초중고 학생 10명 가운데 8명 가까이가 사교육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체 사교육비는 20조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건희 회장 일가 재산 추적
삼성 특검팀이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일가와 친인척 등의 재산 추적에 들어갔습니다. 이 회장 주변인들 명의로 비자금을 만들었는지 살피기 위해서입니다.

▶ 헬기추락사고 희생자 합동 영결식
육군 헬기 추락사고로 사망한 7명의 영결식이 성남 국군수도병원에서 1군 사령부장으로 치러졌습니다. 가족과 동료들은 고인들의 마지막 가는 길에 함께 오열했습니다.

▶ 매케인 '부적절한 관계'...파문 확산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존 매케인 상원의원이 과거 한 여성 로비스트와 부적절한 관계를 가졌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매케인 후보는 터무니없는 거짓말이라며 뉴욕타임스와의 전면전을 선언했습니다.


▶ 무역수지 3개월 연속 적자 전망
우리 경제를 떠받쳐주던 무역수지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국제유가 상승과 원자재값 상승으로 무역수지가 3개월 연속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 미 증시 하락...코스피 17P 하락
코스피 지수가 상승 하루만에 다시 약세를 보이면서 1690선 아래로 밀려났습니다.미 증시 하락이 악재로 작용했고 아시아 증시도 대부분 떨어졌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