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아침 안개 주의...오후 늦게 눈비
입력 2008-02-22 07:30  | 수정 2008-02-22 08:45

## 질문 1. 어제는 하늘이 참 맑았는데요. 오늘은 어떤가요? 자세한 오늘날씨 알려주시죠.

어제 달맞이 구경 하신다고, 오늘 아침에 조금 피곤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어제 하늘이 맑아서, 전국 어디서든 통통하게 살이오른 보름달이 잘보였습니다.
하지만 오늘 아침에는 중부와 호남지방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어있습니다. 여기에 먼지도 조금 섞여있는 상태여서, 안전운전과 건강관리에 모두 신경쓰셔야겠습니다.

(기상도) 오늘 중부와 제주에는 오후 늦게
눈비가 조금 오겠고, 그 밖의 지방은 구름만 많이 지나겠습니다.

(현재기온) 현재, 어제 같은 시각보다 기온이 올라있는 상태입니다. 서울 5도, 전주 1도 등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오늘최고) 낮 기온은 서울 8도를 시작으로, 대구와 부산 13도가 예상됩니다.

오늘 하루종일, 큰 추위 없이 비교적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 질문 2. 연일 화재사고가 잇다르고 있어요. 건조특보는 어떻게 된 상태인가요?

계속해서 대기가 많이 건조합니다. 화재 원인은 조금씩 다르지만, 숭례문 이어 어제는 중앙종합청사의 불이 나는 등, 각종 화재사고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지난 일주일간 발생한 산불의 양이 예년에 비해 세배가 넘는, 스물다섯건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오늘 내리는 눈비가 조금은 반가운 이유인데요.
하지만 그 양이 아주 적어서 대기의 건조함이 사라지진 않겠습니다.
계속해서 불씨관리도 잘하시고, 가습기나 젖은 빨래 등으로 실내를 촉촉하게 유지하셔야겠습니다.

(주간날씨) 오늘 눈비가 그치고 나면 아침기온이 조금 떨어지겠습니다. 주말사이 하늘은 쾌청하지만, 예년이맘 때의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세계날씨) 다음은 세계날씨 보실텐데요. 오늘 벤쿠버는 완연한 봄 날씨지만, 하늘이 조금 흐리다고 합니다. 함께 보시죠.

(이호원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