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여자친구, ‘핑거팁’ 커버 댄스 열풍...마성의 ‘탕탕탕’ 사격춤
입력 2017-03-14 09:27 
여자친구 ‘핑거팁’ 커버 댄스 영상 사진=유튜브
[MBN스타 신미래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의 신곡 '핑거팁' 컴백무대가 공개되자마자 다양한 커버 영상이 등장했다.

최근 유튜브를 비롯한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여자친구의 신곡 ‘핑거팁을 패러디한 커버 영상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팬에 이르기까지 성별을 가리지 않고 신곡 '핑거팁'의 고난이도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해내 눈길을 끈다. 특히 '핑거팁'의 포인트 안무인 '사격춤'은 물론 흐트러짐 없는 칼각 퍼포먼스를 똑같이 따라하는 등 ‘핑거팁 열풍을 예감케 한다.

뿐만 아니라 여자친구의 의상을 그대로 재현하고, 뮤직비디오 속 멤버들의 연기까지 따라하는 독특한 영상으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지난 12일 방송된 KBS2 ‘개그콘서트에서는 개그우먼 이현정이 '핵갈린 늬우스' 코너에서 '핑거팁' 댄스를 선보였다. 이현정은 의상을 갖춰 입고 "탕탕탕 핑거팁"이라는 가사에 맞춰 총을 겨누는 동작까지 소화하며 웃음을 안겼다.

댄스 커버 영상뿐 아니라 피아노, 일렉 기타연주의 '핑거팁' 커버 영상도 등장해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여자친구의 신곡 '핑거팁'은 펑키한 디스코 장르에 록 사운드를 가미한 댄스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당차고 주체적인 소녀들의 사랑방식을 표현해낸 노래인 만큼 한층 더 강렬해진 칼각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