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냉장 컵면 '정면승부' 출시 2개월 만에 100만매 판매를 돌파하며 누적 매출 20억원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달 매출만 10억원을 기록했다"며 "일반적으로 신제품의 초반 매출이 월 1억~3억원인 것을 감안하면 '히트상품'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정면승부는 정통 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종류는 얼큰 육개장면, 얼큰 짬뽕, 스윗 토마토 스파게티, 정통 중화 짜장면, 철판 볶음면 등 총 5종이다. 다시마 육수를 넣어 반죽한 뒤 바람 건조 냉각기술을 이용해 면의 수분함량을 조절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월부터 '편의점 안의 면요리 전문점'을 내세운 광고 영상을 내보내면서 면 전문점 수준의 가정간편식(HMR)을 강조했다. 이 영상은 CJ제일제당 유튜브 페이지에서 약 250만 뷰를 기록했다.
오정욱 CJ제일제당 정면승부 마케팅 담당 브랜드 매니저는 "판매 경로를 확대해 HMR 면 시장 주도권을 잡을 것"이라며 "소비자 조사를 통해 맛과 품질을 더욱 끌어올리고 제품군도 늘려 초반 흥행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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