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뮤직차트] 여자친구, 신곡 ‘핑커팁’ 어디서 흥행 향기나지 않아요?
입력 2017-03-06 14:52 
여자친구 컴백 핑거팁 사진=쏘스뮤직
[MBN스타 신미래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신곡 ‘핑거팁 흥행몰이에 나섰다.

여자친구는 6일 오후 1시 기준 지니뮤직과 벅스, 올레뮤직, 지니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신곡 '핑거팁(FINGERTIP)'으로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으며, 멜론 차트에서는 4위를 차지했다. 정오에 발표 직후 차트 상위권에 타이틀곡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이날 발표된 새 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 수록곡 '바람의 노래(Hear The Wind Sing)'도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5위권 안에 진입했다.

'핑거팁'은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당차고 주체적인 소녀들의 사랑방식을 표현한 곡이다. '탕탕탕 FINGERTIP. 네 맘을 겨눌게 탕탕탕'와 같은 중독성 강한 가사가 흥을 돋운다.

'유리구슬'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 등 파워청순으로 큰 사랑을 받아온 여자친구는 이번 신곡을 통해 한층 강렬해진 칼군무와 성숙해진 모습을 선보인다.

타이틀곡 '핑거팁'은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는 당차고 주체적인 소녀들의 사랑방식을 표현한 곡으로, 당차고 진취적인 소녀로 한 단계 성장해 여자친구의 정체성을 담았다.

펑키한 디스코 장르에 여자친구 스타일의 락 사운드를 가미한 댄스곡으로, 인트로부터 나오는 보코더와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이제껏 선보이지 않았던 여자친구의 성장과 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번 여자친구의 네 번째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에는 타이틀곡 '핑거팁'을 비롯해 바람이 부는 소리를 노래에 비유한 '바람의 노래', 래그타임 피아노 리프와 보컬의 리드미컬한 호흡이 돋보이는 곡 '비행운 飛行雲', 서정적 멜로디와 판타지적 가사가 인상적인 '나의 지구를 지켜줘', 스트링과 리듬의 변화로 곡의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극대화한 '봄비', 뉴잭스윙을 기반으로 한 여자친구만의 파워풀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핑' 등 총 6트랙이 수록됐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