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익가구, '침대' '매트리스' 매출 신기록‥침대 강한 종합가구브랜드로 변화
입력 2017-03-02 17:48 


삼익가구가 지난해 침대와 매트리스 분야에 집중하면서, 1년간 단일 모델을 2천 세트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연 매출 신기록을 세웠다고 1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침대 프레임과 매트리스가 조화를 이루며 매출 기록을 조기에 갈아치웠다”면서 주력제품의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안정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삼익가구는 지난 해 초 세대교체가 시작된 침대와 매트리스 분야에 주력, 침대 전문회사로 알려진 A사와 S사의 뒤를 바짝 쫓고 있다.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표면적으로는 삼익가구가 침대와 매트리스 분야에 주력해 외형을 확대한 것처럼 판단될 수 있으나, 주요 실적을 보면 자체 다른 가구들도 선전해 회사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밝혀져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도 매우 고무적이다.


삼익가구 침대 모델의 특징은 USB충전기나 LED 조명 등의 신기술을 접목시켰다는 점이다. 또 침대 자체에 하부서랍 3개 외 기타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실용성을 높였고, 매트리스의 차별화를 시도해 빠른 속도로 대중화되는 결과를 이뤄냈다.

매트리스는 세탁 가능한 커버 분리형으로 청결이 용이하고, 4계절의 특성에 따라 양면소재를 달리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로 인해 봄과 여름에는 마 원단과 쿨폼, 지퍼형 커버분리가 가능하고, 가을 겨울에는 오가닉코튼과 거위털, 메모리폼을 적용해 보온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관계자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트렌드와 시장 분석을 통해 침대와 매트리스 분야의 선두로 앞서 나가기 위해 준비 중”이라며 시장이 원하는 상품을 발 빠르게 캐치해 신제품을 적기에 발표하고, 맞춤형 영업전략을 세워 빠른 시일 내에 더 좋은 실적을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익가구는 3, 4월을 맞아 봄맞이 핫딜 NO.12를 진행한다. 이번 핫딜은 화사한 봄 인테리어를 도와줄 삼(세가지)익(이익) 핫딜로, 허그침실세트를 비롯해 신제품 3가지를 획기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