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임헌일 `힘든 하루` 공개…"세상 모든 이를 위한 곡"
입력 2017-03-02 08:00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인구 기자]
싱어송라이터 임헌일이 소극장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신곡을 공개했다.
임헌일은 싱글앨범 ‘누군가를 향한 마음의 마지막 수록곡인 ‘힘든 하루를 지난 1일 발매했다.
‘힘든 하루는 살맛 나지 않는 시대에 부속품처럼 살아가며 외로움을 느끼는 모든 이에게 위로를 전하는 곡이다. 하비누아주의 지혜(뽐므)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이 노래는 인터넷에서 사랑을 받았던 ‘오프더레코드, 수지의 마지막 회에 흘러나와 화제가 된 바 있다. 데뷔 전 힘들었던 연습생 시절을 떠올리는 수지의 모습과 ‘힘든 하루의 따뜻한 가사와 멜로디가 어우러졌다.

임헌일은 지난 2월 11일부터 서울 홍대 벨로주에서 소극장 공연 ‘독백3(monologue)을 개최해 지난 28일 마지막 공연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임헌일은 이번 공연에서 솔로앨범의 수록곡들과 함께 그가 활동하고 있는 밴드 메이트 및 아이엠낫의 곡, 임헌일이 주연으로 출연한 영화 ‘PLAY의 OST 등 다양한 레퍼토리의 곡을 서보였다.
이에 대해 임헌일은 독백 공연의 비워 놓은 부분은 관객들이 채워 넣는다는 이적 선배님의 소개처럼 이번 공연 역시 관객 여러분들이 채워주었다”며 공연장을 찾아준 관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in999@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