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해운대 관광특구에 들어서는 중동롯데캐슬스타 분양 임박
입력 2017-02-27 11:51 
제공 = 롯데건설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
최고 49층,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 3월 3일 분양




작년 11.3 부동산 대책 이후 서울과 지방 부동산 시장 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보다 안정적인 선택을 하려는 수요자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도시인 해운대의 경우 지역 내 대표성을 갖춘 곳인데다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인기가 매우 높다.

해운대구의 초고층 아파트단지인 마린시티는 전국에서도 유명하다. 국내에서 가장 고층으로 알려진 ‘두산위브더제니스와 ‘현대아이파크 등의 건물들은 전국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이 지역이 초고층 건물 밀집지역이라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와 함께 해운대는 부산을 비롯해 전국 분양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투자처 중 하나로 잘알려져 있다.


고가 아파트 등용문이 된 해운대에서 올해 상반기에도 지역 내 랜드마크급 아파트 분양이 이어진다. 롯데건설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3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지에 최고 49층 높이의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를 분양한다.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는 지하 4층, 지상 49층 높이의 4개 동으로 이루어진 초고층 주상복합 단지로, 총 906세대 규모를 자랑한다. 총 906세대 가운데 828세대는 공동주택으로, 78세대는 오피스텔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해운대 관광특구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각종 개발 호재와 혜택을 고스란히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과 중동역의 한가운데 위치하여 두 개의 지하철 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장점과 함께 고층에서는 해운대 바다까지 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파트 단지 앞으로는 울산과 서울 등으로 이동이 가능한 부산울산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원동IC로 이어져 있는 도로가 펼쳐져 있고,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해운대 시외버스터미널이 있다. 또한, 동해남부선 신해운대역이 인접하여 있어 다양한 교통 편의를 누릴 수 있다.

아파트 단지 중심으로 중동 이마트, 해운대 스펀지 등의 쇼핑시설과 해운대구청, 해운대초등학교 등의 교육시설 및 관공서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해운대 해수욕장,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아쿠아리움, 세이브존 등의 부산의 유명관광단지가 위치하고 있다.

해운대라는 지역 특성과 관광 특구라는 점, 그리고 주변 지역의 각종 개발 혜택까지 볼 수 있다는 점들도 장점으로 볼 수 있다.

‘해운대 중동 롯데캐슬 스타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서 오는 2017년 3월 3일 공개를 앞두고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