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2월 24일 MBN 뉴스8 주요뉴스
입력 2017-02-24 19:30  | 수정 2017-02-24 19:50
▶ "눈과 얼굴에서 독가스 VX 검출"
김정남 암살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경찰이, 살해에 사용된 독극물은 신경성 독가스인 VX라고 밝혔습니다. 숨진 김정남의 눈 점막과 얼굴에서 이 성분이 검출됐습니다.

▶ 이정미 재판관 후임 이르면 28일 발표
대법원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을 이끌고 있는 이정미 헌법재판소장의 후임을 이르면 오는 28일 발표합니다. 탄핵심판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위해 최종변론 이후 공개하는 겁니다.

▶ 선거인단 모집 기간 놓고 신경전
민주당 경선 선거인단 2차 모집 기간을 사흘만 하느냐, 일주일 이상 하느냐를 놓고 대선 후보 간 신경전이 치열합니다.

▶ '사채놀이' 민주당 광양시의원 제명
더불어민주당이 전남 광양시의회 이혜경 의원을 제명하기로 했습니다. 이 의원은 지인에게 돈을 빌려준 뒤 최대 연 48%에 달하는 고리를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김정은 만나기엔 너무 늦었다"
한때 김정은과 햄버거를 먹으며 대화할 수 있다고 밝혔던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젠 "김정은을 만나기엔 너무 늦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선제타격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 이름값 못 하는 '일체형' 필터 주사기
유리 파편 같은 이물질을 걸러낸다고 해 일반 주사기보다 10배 정도 비싼 필터 주사기가, 이름값을 못 하고 있습니다. 함량 미달 필터 주사기들이 버젓이 식약처 허가를 받아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