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오후 2시 주요뉴스
입력 2008-02-14 14:00  | 수정 2008-02-14 15:30
▶ 삼성전자 수원 본사 전격 압수수색
삼성 특검팀이 수원에 위치한 삼성전자 본사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삼성 일가의 과세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국세청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도 청구했습니다.

▶ 김경한 법무·이윤호 지식경제 내정
새정부 법무부 장관에 김경한 전 차관, 지식경제부 장관은 이윤호 전경련 상근부회장이 내정되는 등 첫 내각의 윤곽이 드러났습니다.

▶ 숭례문 방화범 채씨 구속영장 발부
숭례문 방화범 채 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채 씨는 토지보상 문제를 국가가 제대로 해결 안해줘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습니다.

▶ 1680선 회복...아시아 증시 상승세
뉴욕증시의 급등세에 힙입어 코스피 지수가 1680선을 회복했습니다. 아시아 증시도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한국 비준해도 미 의회는 않을 것"
미 하원에서 한미 FTA를 심의하는 샌더 레빈 무역 소위원장은 한국 국회가 비준동의해도 미 의회는 하지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 국회는 내일 공청회를 엽니다.

▶ 참여정부 내내 소득격차 확대
참여정부의 분배개선 의지에도 불구하고 실제 전국 가구의 소득분배 형평성은 5년 내내 악화일로를 걸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20억 배럴 쿠르드 유전 4곳 확보
한국석유공사 등으로 구성된 한국 컨소시엄이 이라크 쿠르드 지역에서 대규모 유전 개발과 인프라 건설을 맡게 됐습니다.

▶ 대북지원 쌀, 북한군 부대로 유출
남측이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북측에 지원한 쌀의 일부가 북한군 최전방부대로 유출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