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화재사고 주의...전국 건조특보
입력 2008-02-14 07:35  | 수정 2008-02-14 07:35
몇일간 살갗이 따가울 정도로 많이 추우셨죠? 하지만 이제 추위걱정은 조금 덜으시겠습니다.
오늘 낮이면 전국의 기온이 영상권으로 올라서면서, 추위가 조금 누그러들 전망입니다.
대기가 참 건조합니다. 어제 충북 옥천에산불을 비록해 전국 곳곳에서 화재사고가 발생하고 있다는데요. 현재 영동과 영남지방에는 건조특보, 호남을 제외한 그 밖의 전국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당분간 별다른 눈비소식도 없는 상태라 메마른 날씨가 계속 이어질 전망입니다.

또 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전사이에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보여서, 계속해서 각종 화재발생이 위험한 상황입니다.
불씨관리와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기상도)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오늘 제주산간에는 약간의 눈이 오겠습니다. 그 밖의 지방은 하루종일 쾌청하겠습니다.

(현재기온) 현재기온입니다. 서울 영하 7도, 강릉 영하 4도 등으로 어제보다 높은 기온인데요. 찬바람 때문에, 체감온도가 대관령은 영하 19도, 서울은 11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오늘최고) 오늘 낮부터 강추위가 물러나겠습니다. 서울 2도, 광주 5도 등 전국이 영상권으로 오르겠습니다.

(해상날씨) 오늘 남해에서 최고 2.5미터로 다소 높은 물결이 일겠습니다.

(주간날씨) 주간날씨 보시겠습니다. 오늘 낮에 강추위는 물러나겠지만, 주말까지 차가운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음주 중반쯤 평년기온을 회복하면서, 비교적 포근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이호원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