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오후 1시 주요뉴스
입력 2008-02-11 12:05  | 수정 2008-02-11 12:05
▶ 방화 '미확인'...발화지점 논란
숭례문 화재가 방화에 의한 것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발화지점과 화재원인도 논란이 일고 있어 정밀현장감식 결과가 나와야 판정될 전망입니다.

▶ 신당-민주 통합...손학규 등록대표
신당과 민주당이 통합에 합의했습니다.
손학규, 박상천 공동대표로 가되, 선관위에는 손학교 단일 대표 이름만 올리기로 했습니다.

▶ 정부개편 4차 협상 '담판' 시도
한나라당과 신당이 오늘 정부개편안 4차 협상을 갖습니다. 김형오 인수위 부위원장은 "오늘 타결되지 않으면 공직사회에 엄청난 혼란이 온다"며 압박했습니다.


▶ 한미FTA 비준동의안 오늘 상정
오늘 국회에 한미 FTA 비준동의안이 상정됩니다. 정부와 재계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2월 처리는 쉽지않을 전망입니다.

▶ 주가 1,640선 공방...환율 상승
연휴에 세계 증시가 큰폭으로 떨어진 여파로 코스피 지수도 1천6백 40선으로 밀렸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 삼성 특검 "금감원 압수수색"
삼성특검은 며칠전 금감원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받아 계좌추적을 진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건희 회장 자녀에 대한 계좌추적 영장도 필요하면 다시 청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오바마 4연승...메인주 경선 승리
오바마가 메인주 예비경선에서도 압승을 거두면서 슈퍼화요일이후 4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힐러리 진영은 선거책임자를 교체했습니다.

▶ 저녁 한파...서울 내일 영하 10도
오늘 퇴근길부터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내일 서울 아침최저기온이 영하 10도로 예상됩니다. 영동과 영남지방은 건조해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