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은 창작 캐릭터 '마몬(MAMON)'을 활용한 핫치킨 호떡과 커스타드 케익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마몬은 '마이 몬스터(My Monster)'라는 의미다. 발랄한 색감과 익살스러운 표정을 가진 캐릭터다. SPC그룹이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소비자에게 감각 있는 디자인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 '디자인 컬처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졌다
핫치킨 호떡은 아삭한 야채와 부드러운 닭 가슴살에 핫 소스를 넣어 매콤한 맛을 강조한 제품이다. 커스타드 케익은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에 커스타드 크림을 넣어 달콤한 맛을 살렸다. 두 제품은 편의점과 슈퍼마켓에서 판매된다.
SPC삼립은 이와 함께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등 SPC그룹 주요 브랜드들과 마몬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마몬 제품 속에 들어 있는 난수 번호를 해피포인트 앱(APP)에 입력하면 순금 5돈, 전통명과세트, 마몬 피규어, 해피포인트 적립 등을 경품으로 제공받는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