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타벅스, 경주 관광 활성화 기원 SNS캠페인 진행
입력 2017-01-17 09:36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올해 첫 사회공헌 활동으로 '경주 사랑 텀블러' 500개를 증정하는 SNS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SNS 캠페인은 지난해 발생한 지진 여파로 관광산업에 타격을 받은 경주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스타벅스는 경주시티 텀블러 판매 수익금 5000만원을 경주시와 문화유산국민신탁에 전달하는 '경주고도지구육성 발전기금' 전달식을 오는 19일 진행한다. 또 19~20일에는 전국의 스타벅스 사회공헌 리더 100명과 함께 2017년도 활동 전개를 위한 발대식을 겸한 봉사활동을 경주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캠페인 참가는 스타벅스 경주대릉원점을 직접 방문해 SNS 게시 인증을 받거나, 온라인으로 스타벅스 코리아 페이스북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SNS 게시 인증을 위해서는 경주지역 문화재를 소개하는 다양한 사진과 경주 관광 응원 메시지를 #다시경주 #뷰티플경주 #스타벅스랑경주랑 #우리같이경주여행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서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오는 19일 오후 4시부터 스타벅스 경주대릉원점을 방문해 개인 SNS 내용을 인증받은 선착순 300명에게는 경주 사랑 텀블러를 증정한다.
온라인에서는 17~22일 스타벅스 코리아 페이스북 경주 응원 댓글 이벤트에 참여해 경주지역 문화재 사진과 응원 문구를 함께 올리면 200명을 추첨해 '경주 사랑 텀블러'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5일 스타벅스 코리아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단 개인 SNS와 페이스북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는 경주 문화재 사진의 경우 타인 사진 도용 등의 부적합한 방법이 확인될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