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08-02-04 21:40  | 수정 2008-02-04 21:40
▶ 로스쿨 25곳 확정...추가선정 검토
교육부가 로스쿨 예비인가 대학을 법학교육위원회가 정한대로 25개 대학으로 확정해 발표했습니다. 9월 본인가 대학 선정 때 지역 균형을 고려해 추가 선정할 수 있다고 밝혀 정원 조정의 여지를 남겼습니다.

▶ 상하이 8.1%·코스피 3.4% 급등
코스피 지수가 사흘 연속 오르며 1,700선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아시아 증시도 동반 회복세를 보여 상하이 지수는 8.13%, 니케이 지수는 2.69% 올랐습니다.

▶ 심상정 사퇴...민노당 분당 돌입
심상정 민주노동당 비상대책위 대표가 당 혁신안 채택 무산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해, 민노당이 사실상 분당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 한나라당 공천 갈등 '봉합'
박근혜 전 대표가 벌금형 전력자에 대해서도 공천 신청을 허용하기로 한 당 최고위와 공천심사위의 결정을 사실상 수용함으로써 공천 갈등으로 인한 당 분열이 봉합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 김만제 전 포스코 회장 소환 조사
도곡동 땅 실소유주 의혹과 관련해 김만제 전 포스코 회장이 이명박 특검팀에 나와 조사를 받았습니다. 이 당선인의 측근 이진영 씨도 소환됐습니다.

▶ 청와대 수석 내정...새 인물 부상
이명박 정부의 초대 수석 인선안이 사실상 내정돼 오는 10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거론되지 않던 새로운 인물들이 막판에 떠올라 인선 가능성에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SKT·KT 망내 할인...실효성 논란
인수위의 통신요금 인하안이 사실상 업계 자율에 맡겨진 가운데, 통신업체들은 가입자간 혜택을 강화한 요금제를 선보였지만, 실효성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8일 눈·비...귀경길 불편 예상
설 연휴 동안 큰 추위는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설 다음날인 8일 전국에 눈이나 비가 내려 귀경길 불편이 예상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