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주식시장 큰 폭 상승
입력 2008-02-04 14:20  | 수정 2008-02-04 14:20
주식시장이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미국 증시 상승 소식에 20P넘는 상승으로 출발한 코스피는 1680P 회복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이 이틀째 순매수를 지속하는 가운데 프로그램 매수세도 유입되며 상승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45포인트 상승한 167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기가스를 제외한 모든 업종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기계와 건설은 5%대 두드러진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증권업종도 4% 이상 상승하고 있으며, 전기전자, 철강금속, 운수장비, 보험, 운
수창고 업종도 강한 상승 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포스코, 현대중공업이 3~4%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국민은행, 신한지주, SK텔레콤, 우리금융등 금융관련주도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면 한국전력은 작년 4분기 실적 부진으로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고, KT는 엿새만에 약세로 전환됐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2퍼센트 넘는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10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16포인트 상승한 628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금속, 기타서비스, 반도체등 업종이 오르고 정보기기업종만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NHN을 비롯해 다음과 SK컴즈, 네오위즈, CJ인터넷, 인터파크등 주요 인터넷주들이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서울반도체와 키움증권, 메가스터디, 하나로텔레콤등 대부분의 시총 상위종목들이 오르고 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해외사업이 성장할 전망이고 추가 주가 하락리스크는 낮다는 삼성증권의 평가 속에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