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2017 라인업①] 잊지 말고 ‘본방사수!’...당신의 선택은?
입력 2017-01-01 09:01 
[MBN스타 김진선 기자] 지상파 MBC, KBS1, SBS와 tvN까지, 새해부터 놓치지 말고 본방사수 해야 할 드라마가 쏟아진다. 오랜만에 브라운관을 찾은 배우들의 귀환부터, 참신한 소재, 배우들 간의 케미(케미스트리)가 기대되는 작품 등 볼거리가 다양하다.

◇ SBS

-이종석과 수지의 케미는? ‘당신이 잠든 사이에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박혜련 작가와 이종석이 또 만나는 작품. 수지도 출연한다는 소식에 둘의 케미에 궁금증을 높인다. 누군가에 닥칠 불행한 사건, 사고를 꿈으로 미리 볼 수 있는 여자와 그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검사의 이야기를 담는다.

-11년 만에 시청자 찾은 이영애, 다시 한류 열풍을? ‘사임당 빛의 일기

배우 이영애가 ‘대장금 이후 11년만에 시청자들을 찾는다. 조선시대 사임당 신씨의 삶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그의 예술과 불멸의 사랑을 그린다. ‘푸른바다의 전설 이후 1월26일 방송 예정.

-지성 vs 엄기준, ‘피고인

‘피고인은 딸과 아내를 죽인 살인자 누명을 쓴 검사 박정우(지성 분)가 잃어버린 4개월의 시간을 기억해내기 위해 써 내려가는 처절한 투쟁 일지다. 세상 모두를 속인 충격적인 악인 차민호(엄기준 분)를 상대로 벌이는 강렬한 복수 이야기다. 1월 중 첫 방송 된다. 지성과 엄기준 외에 엄현경, 권유리 등이 출연한다.

◇ MBC

-정경호X백진희, ‘미씽나인

비행기 추락사고로 사라진 9명의 행방과 숨은 진실을 파헤쳐 나가는 이야기다. 극한 생존기를 통해 인간의 본성과 은폐된 진실, 사고로 인한 사회 각층의 갈등과 이해관계를 그린다. 정경호와 백진희가 출연하며 ‘역도요정 김복주 후속으로 방송된다.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시대에 실존했던 홍길동의 일대기를 그릴 드라마. ‘킬미, 힐미와 ‘스캔들: 매우 충격적이고 부도덕한 사건의 김진만 감독이 연출하고 ‘절정, ‘제왕의 딸 수백향의 황진영 작가가 집필한다. 김상중, 윤균상, 김지석, 이하늬, 채수빈(송가령 역)이 출연한다. 1월 30일 방송 예정.

◇ KBS

-남궁민X남상미 ‘김과장

‘김과장은 돈에 대한 천부적인 촉을 가진 ‘삥땅 전문 경리과장 김성룡이 더 큰 한탕을 위해 TQ그룹에 필사적으로 입사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부정과 불합리와 싸우며, 무너져가는 회사를 살리는 이야기를 담은 ‘오피스 코미디 드라마다. 남궁민, 남상미, 이준호, 정혜성 등이 출연한다. 1월25일 방송.

◇ tvN

-이제훈과 신민아 ‘내일 그대와

외모, 재력, 인간미까지 갖춘 완벽 스펙의 시간여행자 유소준과 그의 삶에 유일한 예측불허 송마린의 피해갈 수 없는 시간여행 로맨스. ‘오 나의 귀신님, ‘고교 처세왕 등을 연출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유제원 감독과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을 집필한 허성혜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신민아와 이제훈의 호흡으로 기대를 높인다.

-연우진과 박혜수 호흡은? ‘내성적인 보스

‘내성적인 보스는 베일에 싸인 유령으로 불리는 극도로 내성적인 보스 은환기와 초강력 친화력의 신입사원 채로운이 펼치는 소통 로맨스. ‘연애 말고 결혼을 탄생시킨 송현욱 감독과 주화미 작가가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해 만드는 작품이다. 연우진, 박혜수부터 윤박, 공승연, 예지원, 전효성, 허정민 등이 출연한다.

김진선 기자 amabile1441@mkculture.com

[오늘의 이슈] 김성태 의원, '구치소 청문회' 최순실 태도 언급…안하무인

[오늘의 포토] 태연 '슬립 잠옷 차림으로 가요대축제 참석'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