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8-02-01 10:30  | 수정 2008-02-01 10:30
▶ 한나라 공천갈등 지도부로 확산
강재섭 한나라당 대표가 공천갈등 책임을 물어 이방호 사무총장의 사퇴를 공개 요구한 가운데 이 사무총장이 사퇴 할 수 없다고 못박아 공천 갈등이 전면전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 청와대 대통령실장에 유우익
이명박 정부의 청와대 대통령실장으로 유우익 서울대 교수가 확정됐습니다. mbn잠시 뒤 생중계합니다.

▶ '외환카드 주가조작' 오늘 선고
법원이 오늘 외환카드 주가조작 혐의에 대해 선고공판을 엽니다. 판결에 따라 론스타의 외환은행 매각에 중대한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 이회창 '자유선진당' 오늘 창당
자유선진단이 오늘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창당대회를 열어 이회창 총재를 선출합니다. 이 총재는 오후 6시 정치앤이슈 프로그램에 출연합니다.


▶ 서울지하철 5~8호선 정상 운행
서울 도시철도공사 임단협이 타결돼 지하철 정상 운행중입니다. 인원감축은 별도위원회에서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 주가 이틀째 올라 1,640선 회복
뉴욕증시 상승 영향으로 주가가 이틀째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1640선을 회복 시도하고 있습니다.

▶ 설 귀성길 포근...귀경길 추워
기상청은 설 연휴동안 전국이 눈 비 소식없이 대체로 포근하겠다고 예보했습니다. 대신 금요일부터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해 귀경길은 춥겠다고 예상했습니다.

▶ 삼성특검 "국세청 과세자료 받을 것"
삼성특검은 어제 임직원 세명을 소환조사한 가운데 곧 국세청 과세자료를 받아 차명계좌 의혹을 규명할 예정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