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08-01-31 14:30  | 수정 2008-01-31 14:30
▶ 로스쿨 발표 연기...반발 확산
오후로 예정됐던 로스쿨 발표가 다음주 월요일로 연기됐습니다. 잠정안인 25개 대학의 정원 조정과 추가선정을 놓고 교육부가 결론을 내리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 "삼성 계열사 2조 3천억 지급의무"
삼성자동차 소송에서 채권단이 승소했습니다. 계열사들이 2조 3천억 가량을 물어내라는 판결에 대해 삼성그룹은 항소하겠다는 방침을 내비쳤습니다

▶ '차명계좌' 삼성 임원 2명 소환조사
삼성특검은 오늘 '차명계좌' 명의자에 포함된 김순주 삼성카드 전무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중입니다. 민경춘 삼성사회봉사단 전무도 오늘 조사합니다.

▶ 당선인 "영어로 영어수업 당연"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은 인수위 간사회의에서 '영어로 영어수업을 하는 것은 기본이고 당연하다'며 흔들림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수입 건어물 19% 식중독균 검출
중국과 동남아 등지에서 들여오는 수입 쥐포와 오징어채 등 건어물 가운데 19%에서 식중독균과 대장균이 검출됐습니다.


▶ 김재정·한독산학 대표 소환
이명박 특검은 오늘 당선인의 처남인 김재정 씨를 오후에 소환 조사합니다. 상암 DMC 의혹의 핵심관계자인 한독산학협동 윤여덕 대표는 소환 조사중입니다.

▶ 한나라 오늘 공천갈등 '분수령'
한나라당이 잠시 뒤인 3시 긴급 공천심사위원회를 열어 공천기준을 재논의합니다. 탈당사태를 막기위한 중재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 '판촉비 떠넘기기' 4월부터 규제
4월부터 백화점과 할인점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납품업체로부터 판촉 사원을 파견받거나 판매장려금을 받는 행위에 대해 규제가 대폭 강화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