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천안 민간공원특례사업 `일봉산 해피트리` 분양
입력 2016-12-14 08:02 
일봉산 해피트리 조감도
충남 천안시 도심에서 친환경아파트로 조성되는 ‘일봉산 해피트리가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6개동 546가구 규모로 전용 84㎡ 단일면적 3가지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특히 단지 바로 남단에 위치한 일봉산 일대를 천안시가 일봉근린공원으로 조성하기로 하면서 해당 사업장의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그 동안 지지부진했던 일봉산근린공원 조성사업을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하기로 하면서 사업에 속도가 붙었기 때문이다.
천안시는 지난 10월 7일부터 올해 말까지 민간사업자의 제안을 받고 시행자를 최종으로 결정하기로 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사업성이 낮아 방치하다시피 한 공원부지를 지자체와 민간 건설사가 손잡고 공동 개발하는 방식이다. 민간 사업자가 도시공원 용지(5만㎡ 이상)에 70%를 공원으로 조성해 자치단체에 기부채납하고 나머지 30%부지에는 주거·상업시설을 짓게 된다.
일봉근린공원 개발이 마무리 되면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집 앞에서 바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단지 인근으로 일봉산 워터파크를 비롯해 청수호수공원, 천안천 수변공원 등도 가깝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한 편이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 천안점, 중앙시장, 순천향대학병원, 일봉산 골프클럽, 천안 충무병원 등이 있다. 지하철 1호선 봉명역과 1번 국도, KTX천안 아산역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교육시설로는 일봉초교, 천안고교, 천안여상, 나사렛대학교 등이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사업장은 현재 최고 2500만원 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분양 중이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과 무상 발코니 확장도 제공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다가말2길 104 일봉회관 2층에 마련돼 있으며, 홍보관은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494-20번지 금정 빌딩 1층(쌍용동 이마트 옆)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7년 9월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