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4시 주요뉴스
입력 2008-01-28 14:00  | 수정 2008-01-28 14:00
▶ 한승수 "에너지원 다변화 총력"
한승수 총리 지명자는 글로벌 코리아와 자원외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에너지원을 다변화 하는 통상자원외교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삼성전기·삼성탈레스 임원 소환
조준웅 삼성특검팀은 오늘 삼성전기 김 모 상무와 삼성탈레스의 박태진 사장을 소환해 차명계좌 보유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영어 전용 교사 자격제' 도입
대통령직 인수위는 영어수업을 영어로 진행할수 있는 '영어전용교사 자격제' 도입을 검토중입니다. 영어권 석사이상이 응시할 수 있습니다.

▶ 코스피 하락...장중 1650 무너져
아시아 증시도 일제히 하락중인 가운데 코스피 지수가 오후 들어 낙폭을 키우며 1650선 아래로 밀려났습니다.


▶ 태안 설 이전에 긴급생계비 지원
태안군이 피해정도에 따라 가구당 70만원에서 2백 90만원까지 설 이전에 차등 지급합니다. 아직 기준을 마련하지 못한 당진과 홍성도 내일까지 지원 기준을 확정합니다.

▶ 주택대출 증가액 큰 폭 늘어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주택대출이 다시 늘면서 지난해 11월 주택대출 증가액이 1조 2천9백억원으로 연중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중국 '올림픽 남북정상 참석' 추진
중국은 베이징올림픽에 남북 정상을 초청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최근 이명박 당선인을 초청한데 이어, 북한에 공산당 대외연락부장을 특사로 파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서비스 개방 한미FTA 보다 확대를"
한-EU FTA 6차 협상이 닻을 올린 가운데 유럽연합은 일부 서비스 분야에서 한미 FTA보다 높은 수준의 개방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