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천기누설] 체지방을 빼주는 보라색 물의 정체는?!
입력 2016-12-03 14:31 
사진=MBN 천기누설


지난 11월 27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서는 체지방을 빼주는 보랏빛 열매, 마키베리가 소개됐습니다.

이날 출연한 '마키베리로 체중을 관리한 남자' 장인혁 씨는 "다이어트를 했을 때 두 가지 꼭 지켰던 것이 있다"며 "첫 번째는 운동이고 두 번째는 식단"이라고 말했습니다.

장 씨는 이어 "운동은 하루에 한 시간 정도 조깅을 했고 식이요법은 아침에 닭가슴살이랑 채소, 점심·저녁에는 일반식을 따로 조리해서 먹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세 번째는 마키베리 물"이라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한 잔 먹고 자기 전에도 한 잔 먹었다"고 말했습니다.


마키베리 물을 만드는 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미지근한 물 300ml에 마키베리 1티스푼을 넣고 다 녹을 때까지 저어주면 됩니다.

장 씨는 마키베리 물을 섞다가 갑자기 주방으로 향했는데요, 그는 "마키베리 물에 꿀을 넣어서 먹고 있다"며 "마키베리는 신맛이 강한데 꿀을 타 먹으면 맛도 좋아지고 포만감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마키베리와 꿀, 함께 섭취하면 영양적으로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김정은 식품영양학 박사는 "마키베리를 꿀과 함께 섭취하면 체지방 감소에 더욱 도움을 주는 좋은 궁합"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 박사는 "마키베리에는 체지방을 빼는 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데 꿀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해서 체지방을 감소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마키베리와 꿀을 함께 섭취할 경우 체중감량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MBN 천기누설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영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