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볼만한 새 책, CEO 노하우 '전수'
입력 2008-01-26 04:45  | 수정 2008-01-28 12:03
볼만한 새 책 소식입니다.
세계를 경영하는 최고경영자(CEO)들을 통해 그들의 지혜와 노하우를 배워보는 신간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강영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글로벌 CEO 132인> 두툼한 자서전 형식으로 살펴본 최고경영자가 아닌, 글로벌 기업들의 핵심 경영 이슈와 CEO에 대한 정보를 요약했습니다.

금융, IT 같은 미래 주도 기업의 CEO, 그리고 여성이나 중국, 인도처럼 새로운 분야의 CEO까지 다양하게 소개합니다.

<야마다 사장, 샐러리맨의 천국을 만들다> 이웃나라 일본의 야마다 사장은 전혀 다른 철학을 가진 CEO입니다.

직원들에게 1년에 140일의 휴일과, 70세 정년을 보장하는, 그러면서도 사원들의 의욕을 고취시키는 미라이 공업의 성공 스토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2030 실전재태크> 베이비 붐의 다음 세대인 2030세대, 주식과 부동산 어느 재태크 하나 쉬운게 없습니다.

이 책은 다가올 고령화 사회는 물론, 화폐단위 변경인 리디노미네이션까지 2030 세대가 준비해야 할 재태크 전략을 상세히 조언합니다.

<중소기업 경영실무> 중소기업 경영지원 실무자들을 위한 지침서입니다.

기본적인 세무나 회계 지식은 물론 중소기업에서 발생 가능한 여러가지 경영관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용할 양식> 돈에 굴레에 묶여 하루하루의 삶이 팍팍하다면 마음의 양식이 되는 글귀로 정화시켜보는 것은 어떨까요.

성경을 토대로 하루하루를 소중하게 만들어가는 지혜를 담았습니다.

mbn 뉴스 강영구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