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페이스북, 모바일용 광고 제작 플랫폼 ‘크리에이티브 허브’ 출시
입력 2016-11-30 13:41 

페이스북이 30일 모바일용 온라인 광고 제작 플랫폼인 ‘크리에이티브 허브를 전 세계 모든 마케터와 광고주를 대상으로 출시했다.
크리에이티브 허브는 페이스북의 마케터와 광고주들이 온라인, 모바일용 광고를 ‘미리보기 형태로 시험하고 공유하는 공간이다. 2016 칸 국제광고제에서 처음 소개됐으며 지난 6월부터 약 5개월 동안 광고 대행사 30여곳이 참가하는 시범 서비스를 거쳐 정식 출시됐다.
페이스북의 모바일 피드에 표시되는 광고를 실제 집행 전에 확인할 수 있으며 미리 보기를 통해 광고 제작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과 테스트 버전을 공유할 수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우수 광고 사례를 모아놓은 인스피레이션 갤러리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우수 광고 사례를 참고할 수도 있다. 갤러리에는 360도 비디오, 슬라이드형 광고, 캔버스 광고, 비디오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물이 전시돼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