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굿모닝MBN]11월 30일 핫클릭 랭킹뉴스
입력 2016-11-30 08:06  | 수정 2016-11-30 08:15
오늘은 인터넷 상에서 어떤 이슈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4위입니다~
서울 송파 석촌동 고분공원에서 백제 한성기 때의 돌무지무덤인 초대형 적석총이 발견됐습니다.
한성박물관에 따르면 '이처럼 많은 공간이 연결된 적석총이 발견되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곳에서 토기 항아리, 금제 귀걸이 등 유물 3천여 점이 출토된 가운데, 백제 고분문화의 계통과 성립과정을 연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계속해서 3위입니다.
지난해 국제 교육성취도 평가 협회가 49개국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상대로 수학-과학 성취도 평가를 실시한 결과, 우리나라 학생이 2011년에 이어 이번에도 성적은 세계 최상위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적은 좋았지만 과목을 학습하는 것에 대한‘자신감과 ‘흥미도는 아주 낮았습니다.


계속해서 2위입니다
일주일 만에 거대한 싱크홀을 복구해 전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았던 일본에서 인근 도로가 또다시 가라앉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앞서 시 당국은 일본 토목기술의 우수성을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싱크홀이 재발한 데 대해 시민들에게 사과를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1위 살펴보겠습니다.
교육부가 공식 SNS에 국정교과서 홍보게시물을 올리면서 잘못된 태극기 그림을 사용해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교육부가 앞으로 주의하겠다며 사과했지만, 사과 뒤 1시간 만에 올린 또 다른 웹툰에서도
엉터리 태극기 그림을 그린 것으로 확인돼 논란에 기름을 부었습니다.
국가 상징인 태극기도 제대로 그리지 못하는 교육부가 역사교과서는 제대로 만들었을지 의문이라는 누리꾼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핫 클릭 랭킹뉴스였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